Chat with us, powered by LiveChat

프랜차이즈를 했는데..

얼마안가 본사가 문을 닫아 망했다구요?

 

한달 매출이 4000인데

남는게 없다구요?

 

악덕 프랜차이즈 갑질 때문에

힘들다구요?

 

잘못된 프렌차이즈 선택으로

피해를 보는 자영업자들이 너무 많습니다.

 

많은 창업자들이 프랜차이즈 정보공개서 정보도

보지 않고 창업을 합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앞둔 사장님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공개서 분석 강의입니다

예비 창업자분들이라면 무조건 시간 내고 들으세요.

시간이 없으면 만들어서 들으세요.

 

후회했다면 그 때는 이미 망한 후 입니다.

미리 준비하시고 성공확률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이 강의를 당신이  77000원을 주고 들어야 하는 이유

 

요즘 창업을 하는데 왠만한 것 최소 2억은 넘게 듭니다. 잘못된 준비로 인하여 2억을 날리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물론 이 강의를 듣는다고 여러분에 성공을 보장해주지는 않습니다만 강의를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최소 어떤 프렌차이즈를 걸러야하고 어떤 프렌차이즈를 선택을 해야하는지에 관한 방법을 바로 터득하실 수 있습니다.

 

 

자영업자들 준비를 너무 안합니다.

 

소주한잔이면 없어질 돈 당신의 성공을 위한 최소한의 투자입니다.  강의내용은  예비자영업자들이 꼭 배워야 하는 유용한 내용으로 가득하며 혹시나 내용이 불 만족이신분들은 카카오톡 “아프니까 사장이다”로 연락주세요. 강의를 듣고 10일 이내에 연락주시는 분은 이유 불문하고 환불해드립니다.

 

이 강의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

 

  •  프랜차이즈 분석방법을 배우 실 수 있습니다.
  •  창업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창업으로 성공하는 사람들은 창업을 어떤 식으로 준비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창업준비를 어떤 프로세스로 준비 해야하는지를 배웁니다.

이 강의를 들으시면 절대로 안 되는 분들

 

  • 배움에 있어서 그릇된 편견을 갖고 있거나 배울 점보다는 남을 헐뜯기를 좋아하시는 분
  • 매사에 뭘 해도 부정적이신 분

이 강의는 이런 분들에게 매우 유용한 강의가 될 것입니다.

 

  •  “프랜차이즈 사업이나 해볼까?”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직장인들
  •  “업종전환은 어떤 브랜드로 해야하나?”  업종변경을 생각하고 있는 자영업자들
  •  “프랜차이즈 본사 말을 믿어도 될까요?” 프렌차이즈 창업을 앞두고 있는 예비창업자들
  •  성공에 대한 열의가 강하신 분
  •  프랜차이즈 창업에 성공하고 싶으신 분
  •  배움에 있어서 항상 오픈 마인드로 배우시려고 하시는 분

아싸카페 오프라인강의 후기

 

요즘 프랜차이즈에 관심갖고있는데 아직 부족함이 많음을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by 인천세이노 (글 링크)

 

사전 교육과 준비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by 스타매장 (글 링크)

 

3시간이 후딱 지나갈 만큼 시간 가는줄 모르고 들었던 강의 였습니다. by 서울 행동하자제발 (글 링크)

 

프차본부 옥석가리는법 잘 배워갑니다^^ 오늘 시간내서 듣길 잘했단 생각이 드네요.. by anpole (글 링크)

 


가격

 

77000원

 

강의 신청하기

 


 

프렌차이즈 창업 실패 이유 (Feat. 강의 기획의도)

 

1. 본사에 대해 알아보지 않고 시작하는 경우

 

현재 가맹점의 매출 상황 및 물류 시스템, 폐업률까지 꼼꼼히 따져보지 않고, 본사에서 설명해주는 설명만 믿고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시작할 경우 창업 후에 여러 가지 문제에 봉착한 뒤에야 알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각종 분쟁사례를 미리 찾아보는 것도 부실한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분쟁조정협의회(fmc.or.kr)에서 여러 가지 분쟁사례도 검색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가맹계약서에서도 위약금, 홍보비, 수수료 및 상권 보장 등 영업활동 조건이 모호하거나 부당하지는 않는지 살펴보고, 수익전망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와 시스템까지 확인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사에서 보여주는 영업 제안서와 상권 분석 결과만을 신뢰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그러한지 상권 분석을 개인적으로도 진행하여 맞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창업 비용 외에 추가비용으로 홍보비 등의 추가지출 금액이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아 분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인테리어 변경을 하면서 공사를 진행할 때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이 발생할 경우 예상 밖 지출 때문에 대출을 하게 되는 문제도 발생하는데요. 추가 비용이 발생할 경우 어떻게 대처하는 지에 대한 부분까지 명확히 명시하는 곳인지 실제 개업점포나 다른 경쟁업체를 확인하며 실제 창업비용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본사의 도움만을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본사만 믿고 성급하게 도전하는 것은 도박과 같습니다. 프랜차이즈 가맹 본사에서 도움을 준다고 하여도 여러 가지 예상 밖의 문제로 가맹 후 투자금을 회수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가맹본사만을 의지해서는 안되고, 직접 관련 법률을 알아보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창업 실패시 그에 대한 책임은 본인이 감당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투자 비용 외에도 개인적으로 구매해야하는 품목이 있는지, 허가에 필요한 관련 법규는 무엇인지, 권리금 착복하는 경우는 아닌지 상권조사까지 스스로 알아두셔야 창업 후 다양한 변수를 대응할 수 있는 시나리오까지 생각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3. 포화시장인 아이템

 

상권 내에 동종업계의 점포가 경쟁하거나 혹은 같은 프랜차이즈라도 한 곳에 여러 개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외식업이나 편의점 같은 경우가 이러한 경우 같은 업종의 가게가 경쟁하다보면 자본이 약한 쪽이 먼저 무너지게 되고, 마이너스 실적으로 계속하다보면 폐업을 하게 됩니다.

 

8개월에서 3년까지 외식업의 경우 조기폐업이 많은데요. 과포화상태인 상황에서 유동인구가 적은 곳이라면 수익률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시장의 흐름을 읽고 그에 맞는 틈새시장을 선점하여 내실을 다질 수 있는 아이템 선정과 안목이 중요합니다.

 

4. 계약서를 꼼꼼히 읽어봐야합니다.

 

계약서를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서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본사에서는 브랜드 관리를 위해서 여러 가지 제약을 계약서에 명시하는 경우가 있지만 가맹점을 모집할 때 크게 이에 대하여 주의를 주지 않아 모르고 넘어가는 부분도 있습니다.

 

편의점의 경우 몇시간 이상 불이 켜져있어야 하는 등의 규약이 있는 경우도 있으며, 매달 관리비나 로열티가 높은 경우, 계약 후 브랜드 이름을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기간을 정하여 폐업할 경우 위약금을 부과하는 경우도 있으니 계약서를 꼼꼼히 읽어보셔야 합니다.

 


 

 프렌차이즈 창업 실패사례 (아프니까 사장이다 회원님들의 실제후기)

 

본사에 뒤통수 & 본사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지 못해서 생긴 피해사례

현재 프랜차이즈삼겹도시락 배달집 운영중인데 요번주는 매출이 최악입니다…프랜차이즈 박람회에서 계약을 하여 2년 계약에 가맹비 300면제 교육비 50만원 할인 을 받았는데 폐업시에는 할인받은 교육비50 가맹비300 총 350만원을 다시 납입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본부장이랑 통화하면서 계약서에 그런 내용이 있다는 것을 들었고 그런 얘기는 애초부터 들은적도 없으나 현재 계약시 도장이 찍혀있는 부분이라..

 

지금 방법이 없는것같으면서도 혹시나 하여 여쭤봅니다… 계약서가 총 4~50장 정도 됩니다 본사 본부장이랑 계약서 작성시 중요한 부분에 고지를 받기는 하였으나 폐업시 할인금액을 다시 납입하여야 된다는 말은 들은적이없습니다.. 저는 어떻게 하면될까요..폐업하고 월급쟁이로 돌아가려하는데 그럼 일부금액이라도 절충하고 납입하겠다 하니 그거는 절대 안된다 하고 휴업도 하면 안된다 합니다. 휴업하면 안된다는 부분은 통화중에 다른얘기로 빠져서 정확한 이유는 못들었으나 휴업또한 안된다 하니 대체 제가 할수있는게 뭔가 싶습니다 도와주십시오 사장님들.. 이상황을 잘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ㅠㅠ

by 대구배달삼겹창업 관련글 링크

 

본사에 부도덕한 행위로인한 피해사례

지금 프차본사와 가맹해지를 원하고있습니다.. 2년계약이고 6개월 가량 남았습니다.. 해지를 원하는 이유는 본사의 비도덕적인 행위입니다. 자기들의 이속만 챙기기위해 작년에 동종경쟁업체를 스스로 만든것입니다.. 그 경쟁업체 내부자가 인터넷신문사에 재보하여 기사까지 났습니다.. 본사대표는 전화를 받지 않은지 1년이 지났고 카톡도 확인만하고 전혀 답변이나 어떠한 대응도 해주지 않고있습니다.. 가맹해지에 대해 얘기해도 전혀 반응이 없습니다.

 

본사직원에게 연락해서 가맹해지계약서를 받는다면 분명 겸업금지조항에 사인을 해주어야할것같습니다.. 전 지금 운영중인 자리에 상호만 변경하여 계속 영업을 하고싶습니다.. 다른 가맹점들은 장사가 안되어 폐업하는곳이 속출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겸업금지는 가맹점만 지킬일이 아니라 본사의 중대한 계약위반인데 가맹해지시 그 내용에 사인을 해준다는게 너무 말이 되지 않는것 같습니다.. 이 문제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질의중이긴 한데 사장님들같으면 어찌 하시겠습니까? 간판만 바꿔달고 본사와의 연결고리를 끊어도 귀책사유가있는 본사가 시비를 걸 입장이 아닐것같긴한데 깨끗하게 해지하고 싶거든요..가맹해지 절차를 제대로 거치는게 맞을지 간판을 바꾸고 나중에 법적으로 문제를 삼는다면 그때 대응을 하는게 맞을지 고민중입니다.. 겸업금지조항에 사인해주긴 싫거든요..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by 꿈트리 관련글 링크

 

 

본사 갑질과 사기 행위로인한 피해사례

아무리 인터넷 뒤져보아도 1인시위 관련글이 귀하네요 ㅠㅠㅠㅠ 프랜차이즈 가맹계약 하고 본사의 말과 다르게 매출과 모두 엉터리였구요. 어쩔수없이 접었는데  1. 정보공개서 제공의무 위반  2. 허위과장정보제공과 3. 거기다 정보공개서 제공의무 위반. 으로 인해 가맹금을 요구한 날로 부터 1개월 이내로 반환해주지않는 행위까지 총 위반사실은 3가지인데요 (명백) > 조정원 조사관님(변호사신분)이 위반사실 명백하다 소송가면 몇퍼 깎일뿐 그냥 합의보라 하는데도  얼토당토 안하는 합의금 이야기하고 제가 최선을 다해 내준 합의금액으로 마무리 지으려하니 (소송갔을때 제가 받을수있는 정도의 금액)

 

그 금액으로 인수자 찾고있단 소리나 계속 합니다ㅡㅡ 자기들은 인수할 능력이 안된대요 제가 금전적 심리적 많이 괴로운 상태인걸 아니 제가 소송까지 긴싸움 안하고 자기들이 말한 금액에 결국 합의볼줄 아나봐요전 누가 인수하든 상관없어여.. 그돈만 받으면 되니깐 지금 점포 폐업하고 보증금이라도 돌려받아야하는데
집기나 간판 등 본사에서 다 떼가면 다른점 오픈할때 재활용 해서 쓸수있으니 좋자나여 어차피 소송가면 돈만 나한테 물러줘야하고 집기랑 간판같은건 없는상태구. 보통은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자기들 위반사실이 맞을때는 합의하고 그 합의금으로 자기들이 인수하거든요 …추후 가맹사업에 여러 무리없도록 . 전 지금 소송가서 받을수있는 딱 그 금액만 합의금으로 주라하고잇고요… 자기들은 그금액에 인수시킬 사람 찾겟다고. 어쩔…

 

다음주 진짜 소송 제기 앞두고 혹시나 마지막 마음으로 … 대화로 오늘 끝내자고 본사 지방까지 멀리 찾아왓더니 만나주지도않고 전화를 받더니 인수자 찾앗고 자기들도 인수시키고싶다며 매장 사라지는게 싫다곸
변호사랑 이야기하라며 또 끊어버리네요…. 나도 소송하기싫다, 어떤 안을 달라고 말한건 저번주부터 해놓은상탠데 어쩜 아직까지 똑같아요 ….ㅡㅡ  인수자있단 이야기만 …  내가 매달리는 격이 돼야하는지 ….. 모두… 잘알아보고 창업 하세요 ㅠㅠㅠㅠ

by 서울크림 관련글 보기

 

이외에도 많은 사례가 있습니다. 프렌차이즈 본사와 관련된 문제로 매주 최소 1건의 글들이 올라옵니다. 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에서 직접 검색해보세요.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모든 프렌차이가 악덕한 업체라는 사실은 아닙니다.)

 


이런 이유로 이번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본사갑질도 문제지만 자영업자 대부분 전 재산이 걸린 창업을 하는데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창업을 하는데 큰 문제가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이렇게 피해를 당하더라도 대부분 본사에서는 법적소송이 걸릴것을 염두해두고 계약서나 꼼수들을 만들어 놓기 떄문에 소송을 하더라도 패소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참으로 안타까운일 입니다.

 

더 이상 이런식으로 창업을 하면 안됩니다.

 

제대로 알아보고 창업을 하셔야 합니다. 준비하세요. 공부하세요. 창업을 하는데 억단위로 준비하는데 이런 공부하는데 얼마나 드나요. 사장학교 강의를 들으라고  이런 소리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자영업자들이 너무나 준비를 안하고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 아싸카페 운영자로써 안타까움이 많습니다.

 

강의 신청하기

 

강연 하이라이트 영상

 

만약 이 강의듣고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30일이내에 말씀주세요. 전액 환불해드리겠습니다.

 

소주한잔 먹을돈으로 프렌차이즈를 보는 안목을 기르고 창업실패 확률을 줄이시길 바랍니다.

 

가격

77000원

 

강의 신청하기

 

# 준비없는 창업 답이없다.
# 뒤통수 조심

 

강의 학습과정

1교시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이해 00:46:00
2교시 성공적인 프렌차이즈 창업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 00:34:00
3교시 좋은 프렌차이즈를 찾는 방법 01:15:00
4교시 나에게 맞는 업종은 무엇일까? 00:16:00

강좌 리뷰

5

5
2 평점
  • 5 점2
  • 4 점0
  • 3 점0
  • 2 점0
  • 1 점0
  1. 5

    프랜차이즈 창업쪽으로도 관심이 있던차에 좋은 강의였습니다. 프랜차이즈창업도 쉽게 보면 안된다는 걸 느꼈고 무늬만 번지르르한 프랜차이즈를 어떻게 걸러야하는지에 관한 인사이트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좋은 강의도 더 듣고 싶네요.

  2. 5

    예비창업자들이나 창업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은 꼭 들으셔야 하는 강의 같습니다.

강좌 수강 하기14 남은 정원
  • 66,000
  • 180 일
  • 20 정원
9 수강 중

아프니까 사장이다

  • 대표: 허성욱
  • 사업자번호 : 865-14-00966
  • 주소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51길 10 B1층 102-86호

  • 고객센터
  • 평일 10:00-19:00/점심시간 12:00-13:00
  • 전화: 070-7918-7730
  • 메일: centum41@gmail.com

2018 © All rights reserved.